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Home > 열린학교 > 가정통신문

가정통신문


가정통신문 관리 담당자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순의 게시글 보기입니다.
제목 학생 등하교시 학생용 단화 또는 운동화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박길영 작성일 2022.11.09 조회수 91
첨부자료 첨부파일학생등하교시학생용단화또는운동화착용을부탁드립니다..hwp  (다운로드 8회) [미리보기]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1920년대에 미국 한 여행 보험 회사의 관리자였던 허버트 W. 하인리히(Herbert W. Heinrich)75,000건의 산업재해를 분석한 결과 아주 흥미로운 법칙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산업 안전에 대한 1 : 29 : 300 법칙을 주장했습니다. 이 법칙은 산업재해 중에서도 큰 재해가 발생했다면 그 전에 같은 원인으로 29번의 작은 재해가 발생했고, 또 운 좋게 재난은 피했지만 같은 원인으로 부상을 당할 뻔한 사건이 300번 있었을 것이라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하인리히 법칙은 어떤 상황에서든 문제 되는 현상이나 오류를 초기에 신속히 발견해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함과 동시에 초기에 신속히 대처하지 못할 경우 큰 문제로 번질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합니다.



 



최근 이태원 참사로 인해 온 나라가 슬픔에 잠겼습니다. 이러한 대형참사는 결코 갑자기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인리히 법칙에 의하면 사소한 문제와 사건이 무수히 선행했을 것입니다. 그 사소한 것들에 관심을 갖지 않고 계속 방치하고 누적한 결과, 결국 이번 참사가 발생한 것입니다. 안전사고 예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사소한 부분에 대한 꾸준한 관심입니다.



 



최근에 학교 모든 계단에 보행자의 미끄럼 방지를 위해 알루미늄 재질의 받침대에 실리콘카바이드, 알루미늄옥사이드, 세라믹 분말을 도포하여 만든 논슬립을 시공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사소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많은 예산을 들여 시공하였습니다.



 



그런데 간혹 슬리퍼를 신고 등교한 학생들이 헐렁한 슬리퍼가 논슬립에 걸려 넘어질 뻔한 경우를 목격하였습니다. 발에 밀착되는 단화나 운동화와는 달리 슬리퍼는 발의 앞뒤가 뚫려 있어서 발과 따로 노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학급에 빨리 도착하기 위해 많은 계단을 빨리 올라갈 경우 논슬립에 걸려서 넘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학부모님께 부탁 말씀드립니다. 등교 시엔 발에 밀착되는 학생용 단화 또는 운동화를 신고 올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도 부탁드립니다. 등교 때가 가장 계단을 많이 이용하고 또한 학생들이 밀집하는 시간이어서 위험 요소가 크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등교 때는 학생들이 맘이 급해져서 계단을 빨리 오르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교내에서 일과시간 중에 신는 실내화도 가급적이면 발 치수에 딱 맞는 실내화를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늘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흥능곡고등학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118



 



 



시 흥 능 곡 고 등 학 교 장



 

목록
이전글, 다음글 게시글 리스트 입니다.
이전글 2022 시흥시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 참가 신청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2022학년도 1학년 2학기 주제탐구 현장체험학습 정산

페이지 맨 위로 이동